14세 소녀가 개발한 앱이 인도 거리를 깨끗하게 해줄까?


이 앱은 폐기물 공급자와 재활용 업체를 연결시켜 준다. 일례로 차를 파는 노점상이 사용하고 버려진 빈 플라스틱 컵이 있다고 재활용 업체에 알리면, 재활용 업체는 이 플라스틱 컵으로 얻은 수익을 노점상과 공유하는 식이다.

첫 해에 약 2만4,200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되는 이 앱의 사업 모델을 설명한 후에 5명의 젊은 창업가들은 “쓰레기로 돈을 벌 수 있는데 왜 버리나요?”라는 구호로 프레젠테이션을 마무리지었다.

...


올해로 6년째를 맞는 이 대회의 목표는 여학생들 사이에서 IT 창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대회 주최 측은 참여한 소녀 가운데 절반 정도가 컴퓨터 관련 학과를 전공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6년 동안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온 대회 참가자는 5,000명이 넘는다.


조직 측은 이같은 이벤트가 실제로 부족한 여성 IT 인력의 문제를 해소시켜 준다고 설명했다. 미국 노동부는 2020년까지 컴퓨터 관련 일자리가 77만8,000개 늘어날 것으로 추산했다. 그러나 국립과학재단에 따르면 컴퓨터 관련 학과 전공자 가운데 여성은 1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네스코(UNESCO, 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는 세계적으로 과학 분야의 연구자 가운데 30%가 여성이라고 밝혔다.

...


출처 및 전문보기 : http://is.gd/sLAQp3